본문 바로가기
리뷰

[프리뷰]젠하이저 모멘텀- 더 이상 말이 필요한가? -아웃도어 최강자

by 취미창가 2013. 5. 25.
반응형


제품안내

  • 제품명 : 모멘텀
  • A/S정책 : 2년
  • 제조사 : 젠하이저
  • 판매가격 : 509,000원

제품특징

완벽한 소리를 추구해온 독일의 사운드 전문기업 젠하이저
아웃도어 헤드폰의 프리미엄 디자인
푹신한 가죽 소파같은 최고급 소재의 이어패드
16 Hz to 22,000 Hz

제품 미리보기





서문



오늘 제가 프리뷰 해 볼 것은 젠하이저의 모멘텀(Momentum)입니다.

깔끔하고 댄디한 디자인을 가지고도 좋은소리를 뽑아주어서 "아웃도어 최강자"라 불리고 있는 헤드폰입니다. 그만큼 음질이 좋은 헤드폰입니다.

사실 디자인적 측면으로도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원래 헤드폰은 덥고 땀이 잘 찬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헤드폰을 주로 꺼려해왔지만, 지난번 크레신리뷰이후로 이어폰에서 느낄 수 없던 엄청난 공간감과 울리는 느낌 때문에 헤드폰으로도 눈을 돌리게되었습니다.


사실 헤드폰에 관심이 없었을 때도, 많은 혹평과 젠하이저라는 이유때문에 눈길을 주고있었던 헤드폰입니다. 저에게 꼭 한번쯤은 들어보고 싶을 음향기기에 포함되어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프리뷰인만큼 딱히 서문에 적을 내용이 없네요.

그럼 곧 바로 프리뷰 들어가겠습니다.


이 포스트의 모든 사진 출처는 앱스토리입니다.(http://c.appstory.co.kr/sound154)





젠하이저



젠하이저는 유럽 1위 음향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우리나라사람들에게는 주로 가성비 최강이라 불리는 MX400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완벽한 소리를 추구해온 독일의 사운드 전문기업인 젠하이저는 슈어와 함께 무대에서 많이 쓰이는 제품들입니다. 회사가 설립된지 68년이나 되어 많은 기술력과 노하우로 상당히 좋은 음향기기를 많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프리뷰할것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젠하이저 모멘텀입니다. 

젠하이저 모멘텀은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헤드폰으로 아웃도어용이기도합니다.

모니터링보다는 주로 음악감상을 하는데 쓰이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훌륭한 소리를 보여주는 기기입니다.


모멘텀은 프리미엄 아웃도어 헤드폰으로 그에 걸맞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파우치, 스마트 리모콘 케이블, 표준연결 케이블, 그리고 6.3어댑터 플러그

케이블같은 경우는 기기가 4극단자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도 대비하여 3극단자 케이블도 함께 포함되어있습니다.





스마트 리모콘 케이블 같은 경우에는 마이크와 리모콘이 함께 들어있어서 스마트폰에 사용시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과, ios기기에서는 볼륨조절까지도 가능하다는점이 특징입니다.

(안드로이드 OS에서는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케이블 같은 경우는 플러그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음악을 청취할시에 케이블이 유연하게 각도 조절이 되므로 단선걱정없이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마치 l자 케이블를 좋아하는 사람과 ㄱ 자 케이블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이런 것을 퐇마 시킨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파우치는 모멘텀의 색에 따라 다른 색으로 제공되는 것같습니다. 다크 브라운은 파우치도 갈색 블랙은 파우치도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엄 헤드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모멘텀의 파우치도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파우치 앞면에 젠하이저로고와 지퍼에 젠하이저라고 각인되어있습니다.




모멘텀




헤드폰인 만큼 같은 가격대(SE535나 UE900등)의 이어폰보다 훨씬 더 좋은 공간감과 타격감으로 더 멋지고 재미있는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헤드폰이여서 공간감이 뛰어난 만큼 오케스트라 음악이나 클래식음악을 들을때 더욱 실감나게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됩니다.





젠하이저 모멘텀의 이어패드는 기타 다른 헤드폰의 이어패드보다 약간 작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귀를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덮는 정도는 아니고 살짝 덮는 정도라고 하네요. 귀에 부담가지 않고 편하다고 합니다. 

모멘텀의 특징으로 하나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소재의 고급화입니다.

이어패드의 재료로는 멀버리의 천연 소가죽을 이용하고 헤드폰위에 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였습니다.


푹신한 가죽 소파같은 최고급 소재의 이어패드를 사용하여 귀아프지않게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재료의 사용은 디자인이나 제품의 외관에 있어서 더욱 +a가 되었고 모멘텀이 더 좋은 평을 받게 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특히, 소가죽 이어패드나 스테일리스 스틸 부분같은 경우는 버튼형식으로 헤드폰의 길이조절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모멘텀의 바느질은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완성을 하여 더 고급스럽게 평가 받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스펙




젠하이저 모멘텀의 스펙입니다.

케이블 길이도 1.4m로 일반적인 케이블 길이입니다. 저항값이 비교적 낮은 18옴으로 나와있습니다. 

전송범위는 16~22,000 Hhz으로 사람이 청취가 가능한 범위보다 더 넓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세한 소리도 잘 구현해낼 수 있을거라봅니다.






모멘텀의 특징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전체적으로는 플랫한 형성을 하였지만, 부분적으로 약간씩 차이가 나는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최상급들이여서 딱히 문제가 될점은 없어 보입니다.

자세한건 직접들어봐야 알것 같네요.





모멘텀은 현재 2가지 색상이 나와있습니다. 하나는 블랙 하나는 다크 브라운. 다크브라운 색이 더 이쁘기는 하지만 더 멋진것은 언제나 그렇듯이 블랙입니다.

모멘텀. 


정말 꼭 들어보고 싶은 음향기기 중 하나입니다. 얼마나 멋진 소리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한번 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군요.



모멘텀의 여러가지 상세한 이미지와 함께 프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