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도메인 등록비용이 저렴한 업체 어디있을까? -도메인등록업체 비용비교

by 취미창가 2013. 6. 24.
반응형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만의 도메인을 구입해서 연결하여 쓰고있습니다. 저 또한, 제 블로그에 저만의 도메인을 통해 블로그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재 이 주소 http://Moonwal.kr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하려고 찾아다닐때, 대부분의 메이저급 업체에서 판매하는 도메인들은 대부분 비용이 조금 비싸서 혹시 다른 값싸고 안전한 도메인이 없을까 하고 찾아다니면서 조사해본것을 여기에다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확실한 비교를 위해 저렴한 도메인호스팅업체 말고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이저업체들의 도메인 비용도 비교하겠습니다.



1.나야나(NAYANA)






.COM  

.NET

.CO.KR

.KR


나야나 같은 경우는 위에 해당하는 도메인들은 모두 1년에 22,000원입니다. 하지만, 재미있는점은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면 트래픽:600 용량:400 DB:70의 호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는점입니다.

도메인 등록비용만 생각해본다면 비싼편이겠지만, 테스트용 호스팅이 필요하신분은 나야나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호스팅과 저렴한 호스팅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2.카페24(Cafe24)






.COM  

.NET

.CO.KR

.KR


월 500의 저렴한 웹호스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페24입니다. 저 또한 개인용사이트를 카페24에서 호스팅받고있습니다. 음.. 그런데 도메인비용이 비싼편이군요. 2년에 44,000. 즉 1년에 22,000의 가격입니다. 여전히 비싼편입니다.







3.가비아(Gabia) 







가비아.. 정말 큰 메이저급 업체 중 하나이죠. 가비아 같은경우는 위에 2개 카페24나 나야나보다 도메인비용이 저렴합니다. 현재는 브랜드 리뉴얼로 25%를 할인해서 2년에 30,000원 즉 1년에 15,000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25%할인가격을 빼도 2년에 40,000원꼴이니 위에 2개의 업체보다 아주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4.티티호스팅





생전 처음들어보는 업체입니다. 오늘 조사해보면서 알게되었는데....... 오히려 가비아보다 비싼편입니다. 1년에 16,500원이네요.






5. 후이즈(Whois)






후이즈는 정말로 도메인쪽에서 갑입니다. 그만큼 안정성도 보장되지만..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현재 도메인을 2개 이상등록시에 맨오브 스틸 예매권 2매를 준다네요....

그래도 비싸요.


2년에 51,600원 1년에 무려 28,600원입니다. 10년정도치를 구입하면 위에 말씀드린 나야나나 카페24와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됩니다.







6. 닷네임(Dotname)







닷네임도 위에 상기한 업체들에 비하면 저렴한편입니다. .com 이나 .net같은 국제도메인은 1년에 12900원 하지만 국내도메인같은경우는 조금비싸게 들어가네요. 1년에 18000원입니다.


재미있는점은 닷네임은 다른 호스팅업체들과 전혀다른 특별한 혜택을줍니다. 도메인 3종이상 등록시 무려 간식선물 증정!!


.....

간식이 대체 어떤간식인지 알면 좋겠네요 뭐.. 기프티콘으로 주는 편의점 간식같은건 아니겠죠 설마?



7.싼도메인






업체이름 자체가 매혹적인 "싼도메인"입니다. 하지만, 안 쌉니다. 물론 메이저급 기업들과 비교하자면 약간 싼편이여서 "싼도메인"그 이름이 어울리기도 하지만 지금 곧 제가 소개시켜드릴 업체들이 워낙 싼편이라 싼 도메인의 이름은 뭔가 싼티만 나게되고 아쉽게 되었습니다.










8.우비





우비입니다. 현재 제가 이블로그 주소를 여기서 구매했고 다른 개인사이트 주소도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여타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렴한편입니다. 국제도메인 com,net, org등이 8900원이고 국내도메인 kr co.kr 등이 9800원입니다. 부가세는 별도여서 제가 구매할때보니깐 대충 11000원쯤 되더군요. 메이저급업체들의 거의 반값수준입니다.


사실 처음에 구입할때 보니깐 호스팅비용같은경우도 타 호스팅업체에 비해서 저렴하고... 홈페이지 이전시 6개월 무료, 무제한트래픽호스팅등 같은것을 하길래 여기 곧 망하는거 아닌가 하고 불안불안해 했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깐 어떤분이 도메인구입해서 잘 쓰고 있다고 하길래 홧김에 저도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오늘 조금 조사해보니 서비스를 2003년부터 했다 하더군요.. 규모는 그렇게 큰편이 아니더라도 그냥 괜찮은 것 같습니다.




9.hosting.kr 호스팅케이알








호스팅케이알은 규모로만 따진다면 꽤 큰편에 속합니다. 아마 제가 도메인을 구입할때 조금만 더 조사해봤더라면 조금더 안정하다고 할 수 있는 이곳에서 구입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비에 비해서 도메인비용은 부분적으로 비쌉니다. 우비가 국제도메인이 8800원이였으면 여기서는 국제도메인에 속하는 .com도 9800원이고 8800원은 .net밖에없습니다.




10.메일플러그(MAILPLUG)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주로 메일서버를 호스팅하는 업체인것같습니다. 이전에 도메인을 저렴하게 출시한다고 열심히 광고를 하던데요. 역시나 저렴합니다. 다만 조금 차이점은 전부다 1년에 9800원이라는점 부가세가 별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