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G5의 주요특징, 상세사양 그리고 다른 친구들(3)

by 취미창가 2016. 2. 24.
반응형

이번에 LG가 출시한 G5는 확고하게 엔터테이먼트 기기라는 컨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단순 스마트폰이 아니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방면의 오락기구인 셈이죠. 1에서 보셨듯이 하단부분의 모듈을 교체하는 것을 통해 Hi-Fi 음악 재생기기로 탈바꿈하거나, 카메라 모듈을 아날로그적 느낌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지난번에서 말씀드렸듯이 다른 주변기기들 이른바 '프렌즈' 를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더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5의 주요특징

 

G5의 주요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G5은 세계최초의 모듈식 스마트폰으로 하단부분을 쉽게 분리하여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다른 확장 모듈을 부착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 편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Hi-Fi Plus with B&O Play 라는 더 생생한 음질을 들려주게 하는 미니 DAC타입의 모듈이나 카메라그립을 제공해 촬영을 더 수월하게 해주는 Cam Plus라는 모듈이 있습니다.

2016/02/22 - [IT/인터넷] - LG G5와 친구들(1)- G5의 모듈 2가지


주목할만한 특징은 얼웨이즈온 즉, 항상커져있는 디스플레이로 시간, 날짜, 배터리, 알림등을 화면을 켰다 끄는데 드는 불필요한 전력소모없이 주요정보들을 간단히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카메라 기능을 대폭강화 했다고 합니다. 후면에는 무려 광각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 2개가 달려있어 상황에 따라 맞는 카메라를 선택해 촬영할 수가있습니다. 좋은점은 이 두개의 전환이 줌인과 줌아웃으로 손쉽게 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광각 카메라와 같은 경우에는 135도의 각도로 여행을 다니거나 주위 풍경을 찍을때 굳이 파노라마 사진찍기를 하지 않아도 주위에 훤하게 들어올 것 같네요. 일반 카메라는 1600만화소, 조리개 값 F1.8, 셔터속도 조절, ISO, 화이트 밸런스, 노출보정 등으로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해 전문적인 촬영이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로 손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에 사진이 찍히는 등 셀카를 찍을때 굳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쉽게 찍을 수 있게 해놨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34.6mm QHD IPS 퀀텀(2560*1440)이고 또한 최대밝기도 800nit 정도로 기존 제품에 비해 60%나 밝아져 햇빛 아래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폰 자체는 메탈로 되어있지만, 디스플레이 위에 유리가 3d곡면 유리로 전면상단부분을 입체적으로 디자인해서 곡선적인 미가 약간 살아났습니다.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820프로세서를 탑재하였고 램은 4GB LPDDR4 램 OS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를 탑재한 상태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터리는 2800mAh정도이고 LG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배터리 타임은 약 14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배터리는 자체 충전기를 사용하면 10분 충전하면 최대 4시간정도 쓸 수 있는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Micro SD카드 슬롯이 있다는 것도 반길 만한 점입니다. 색상은 총 4가지로 실버/티탄/골드/핑크로 나온다고 합니다.



다른 친구들?


 

 

지난 번 편에서는 LG G5의 주변기기인 '프렌즈'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16/02/23 - [IT/인터넷] - G5는 혼자놀지 않는다.(2) - G5의 친구들, 프렌즈

들은 바로는 LG 드론 컨트롤러 그리고 롤링 봇이 함께 출시 된다고 합니다. 롤링 봇은 LG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오지는 않지만 LG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공식 제품 영상에서는 잠깐 나옵니다.



마치 생긴것은 스타워즈의 bb-8 장난감이 연상되는 모양입니다. 롤링봇에는 카메라가 달려있고 굴러다닐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카메라가 달려있어 이와 같이 폰으로 집안 상황을 직접 볼 수도 있고 폰으로도 쉽게 조종이 가능한 점도 있습니다. 만약 집안에 반려동물이나 아기를 혼자 두기 걱정되는 경우에는 이와 같이 롤링봇으로 감시 할 수도 있고 간접적으로 나마 같이 놀아 줄 수도 있어서 걱정을 한 시름 덜게 도와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그냥 롤링봇 자체로 Rc카 처럼 가지고 놀면서 즐길 수도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드론 전문 회사 패럿과 협업 하여 초보자도 쉽게 조종할 수 있는 드론 조종기도 출시 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LG 사이트에 공식적으로 나온 말이 없어 추후에 더 알게 되면 전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