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PS4] 플레이스테이션4 하드웨어 리뷰.

by 취미창가 2013. 12. 29.
반응형

 

서문


 

 

 

지난 편에서는 pS4의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쇼크4의 혁신적인 기능에 대해서 리뷰를 했었습니다.

 

2013/12/29 - [PS4] - [PS4리뷰] 플레이스테이션4의 훌륭해진 듀얼쇼크4 컨트롤러

 

정말이지 듀얼쇼크4만해도 엄청나게 혁신적인 물품이죠. 하지만 이제 새로워진 PS4 이 하드웨어는 과연 어떨까요?

 

사용해본 저이지만 잘 알지 못하기에 궁금해집니다.

 

 

 

스펙


Single-chip custom processor
CPU: low power x86-64 AMD "JAguar", 8 cores
GPU: 1.84 TFLOPS, AMD RAdeon Graphics Core Next Engine
메모리 GDDR5 8GB

 

CPU는 옥타코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게이밍에 불편함이 없게 하였고.  또한 GPU도 1.84 TFLOPS로 업그레이드 되서 게이머들에게 원할하고 훌륭한 게이밍을 도와 줄 것이라 보입니다.

 

 

 

 

 

 PS4본체의 크기는 PS3 슬림형 크기와 비슷한 크기인 305x275x53mm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사실 그 옛날의 PS2와 비교하자면 많이 큰편이긴하지만, 성능을 따져본다면 그 사이즈는 딱 알맞는 사이즈입니다.  PS4가 PS3보다 크게 나오면 어떡하나 하고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작게 나온다니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래픽


 

PS4의 그래픽처리 능력은 이전에 PS3보다 더 발전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점이 광원효과라 생각되는데요. 킬존 : 섀도우 폴의 플레이중 플레이스테이션의 쉐어기능으로 올린 사진입니다. 쉐어기능이 사진을 곧바로 올리기는 정말 좋지만 화질이 떨어진다는 안타까운 점이 있네요.

 

사진화질이 별로좋지않다는점을 감안하시고 사진을 봐주세요.

 

사진화질이 별로 좋지않음에도 불구하고 태양의 광원효과는 뛰어난게 보입니다. 그리고 왼쪽에있는 벽이 멀리까지 쭉뻗어있는데 저 멀리까지 디테일하게 묘사된것이 보입니다. 정말 그래픽적인 면에서는 많이 발전한것같습니다. 한번 PS4로 크라이시스를 해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 멋진 그래픽을 이런 좋은 하드웨어로 표현이 된다면? 금상첨화겠죠.

 

 

 

연기 효과도 뛰어나고 저 멀리있는 건물들... 그림으로 만든게 아닌것같습니다. 오른쪽에 저멀리 수평선이 보이는것같네요. 대단합니다.

 

소음 및 발열


이전 작인 PS3는 발열문제가 크게 대두되었습니다. 사람들이 PS3에 노트북쿨러를 달아 쓸정도로 발열이 많이 심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PS4는 소니의 자신감을 가지고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발열이 별로 느껴지지를 않습니다. 아무래도 PS3를 만든 경험으로 부터 우러나오는 기술력인것같습니다.

 

또한 소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소음도 많이 줄었습니다. 물론 게임시디를 넣었을때는 시디 돌아가는 소리로 약간 시끄럽긴합니다. 하지만, CD를 사용하지않고 게임을 할시에는 너무나도 조용합니다. 소리가 조금난다해도 게임소리에 묻혀서 거의 들리지도 않습니다. 이번 PS4는 소니가 왜 그렇게 자신감을 보였는지도 이해가 가게 됩니다. 정말 잘 나왔다는 생각이드네요.

 

게임매니아라면 PS4는 Must have item이 아닐까라는 생각이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