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네이버와 구글 검색시스템이 궁금하네요

by 취미창가 2013. 6. 2.
반응형




이전에 젠하이저 모멘텀을 프리뷰 한글이있었는데... 뭐 일단 처음 몇일간은 네이버에서 젠하이저 모멘텀이라 검색해도 최상단에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글을 기간에 비해 일찍올린감이 있어서 그런지 그 뒤로 올라온 다른 앱스토리 분들의 프리뷰 글들에 밀려서 2번째 페이지로 밀려나갔습니다.


지금은 다시 첫번째 페이지 중간정도로 올라왔네요




예전에도 고런처의 개인정보 유출 소식을 전했을때도 4줄짜리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에비해 검색이 뒤에 되서 상당히 당황했던 적이있는데요...


아무래도 네이버가 일단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순위에 있어서 +알파 가산점을 주는것같습니다.

이전에 네이버에 검색 순서에 대해 문의 해봤을때도 네이버는 최신성 문서품질 정보량 사용자 인기도등을 고려한 고유의 시스템에 의해 검색순위가 결정된다고합니다.


2013/04/13 - [IT] -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기준은 무엇인가?-네이버에 문의해보다


그냥 어제 프리뷰를 다시할까 말까 엄청 고민하고있었는데 아무래도 다시 해야될 것 같네요.

그래도 제 프리뷰가 의미있는 점이 구글에서 상위노출이 됩니다.





짠~ 젠하이저 모멘텀이라 검색했을때 위에서 4번째에 표시가 됩니다.

기분은 좋네요 ㅎㅎ 네이버에서 안되서 찝찝하지만...

 

+ 다음에서도 최상위 노출이네요(물론 스폰서링크,프리미엄링크 같은광고와 많이본글을 제외하면요)


무슨 말인지는 링크 클릭해보시면 알거에요



http://search.daum.net/search?w=tot&DA=YZRR&t__nil_searchbox=btn&sug=&q=%EC%A0%A0%ED%95%98%EC%9D%B4%EC%A0%80+%EB%AA%A8%EB%A9%98%ED%85%80



또한, 네이버 모바일과 PC가 왜 검색결과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모바일로 검색할시 위에서 3번째에 표시되는데...


비슷한 내용의 글 A B가 있으면, B가 더 최근에 쓴글이라면 가장 위에 표시되죠.

이게 예전 네이버 검색엔진의 문제점 중 하나여서 블로그를 통해 광고를 하려하는분들은 매일같이 글을 다시업로드 시켜 최상위를 유지했던 적도 있답니다. 물론 개선되서 예전이야기긴 하지만 한번 검색엔진 시스템에 대해서 연구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