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스킨 변경및 앞으로 블로그 계획

by 취미창가 2013. 6. 16.
반응형







스킨을 베누시안님이 사용하고 계신 블로그 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이전에는 html5으로 만들어진 spiderweb님 께서 만드신 스킨을 사용중이었으나, 깔끔하지만 뭔가 부족한느낌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spiderweb님의 초기작인만큼 자잘한버그들도 존재했습니다.


이전에 베누시안님이 일정금액을 다음나눔에 기부하고 블로그하단에 나눔위젯을 다는 조건으로 배포하셔서 받아놨지만 이전 스킨에 쏟은 노력때문에 바꾸기가 아까워서 한 한달뒤인 지금이 되서야 적용

하게되었습니다.


어제 스킨 적용하는 방법이라도 대충알아보려고 블로그에 들어가봤더니 이제는 배포를 안하시는군요.


전체적으로 스킨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제가 추구하던것처럼 깔끔하기도 하고 본문도 원하는 정도로 넓고 사이드바가 넓은편이라 원하는 위젯같은 것들을 제 맘대로 넣을수가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배치에 있어서도 편합니다.

사실 말하자면 돈주고 사도 안아까울 스킨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이 있다면 댓글에서 작성자 이름과 글 내용이 명확히 구분되게했으면 좋겠네요..

댓글부분만 제외하고는 너무 좋습니다.


사실 무엇보다도 흥미로운 점은 화면에 맞춰서 블로그스킨이 변한다는것입니다.

웹화면을 작게하면 알아서 반응해서 전체적인 스킨이 다시 배치가됩니다.

인터넷창을 작게 해보세요. 그러면 무슨말인지 아실겁니다.

이대로라면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사용할수있는데요... 아쉽게도 티스토리는 현재 지원하는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있어서 이것그대로는 못쓰겠네요.



블로그의 스킨의 변경에는 한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기존에 조금 전문적인 방향으로 글을 쓰고자 했다면 이제는 조금 그냥 단순한 글들도 쓰게될것입니다.

이전 스킨에서는 제가 쓴글이 모두 부각 되는 형식이라 단순한 정보글 쓰기에는 뭔가 애매했지만, 이 스킨을 적용하고 나서는 글 쓰기가 한결 편해진 느낌입니다.

그래서 될 수 있다면 닥치는대로 쓸 예정입니다.



제가 최근에 바쁘고..  올해 말까지는 계속 바쁠예정이라 그 기한동안은 글을 예전처럼 많이 발행하지는 못할것같습니다. 최근에 들어 했던것처럼 일주일에 글 한개정도? 그 정도만 해도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내년에는 하루에 글 1개 이상씩 쓸 수 있을 정도로 널널해질것이니 그때는 열심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이 블로그를 메인블로그로 다양한 IT정보는 이 블로그에서 다루고 

다른 여러 블로그에서는 다른내용을 다루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워낙 바뻐서 바로 포스팅을 바로 하지는 않고 제가 말한 올해말이나 내년초쯤에나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