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자급자제폰 중 최강스펙(엑시노스 쿼드코어)의 "커드폰" 소식.-(KIRD자급자제 스마트폰)

by 취미창가 2013. 4. 27.
반응형

KIRD에서 이번에 새롭게 자급자제폰 "커드폰"의 소식을 알렸습니다.


KIRD는 태블릿PC를 만드는 국내 중소기업입니다. 최근들어 마찬가지로 엑시노스 쿼드코어 태블릿인 KIRD R-EVOLUTION의 출시와 체험단 모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최근들어 기기와 USIM만 있으면 핸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고 정책이 바뀌면서 일명 알뜰폰, 편의점 폰들이 세컨드 폰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세컨드폰들은 대부분 다 피쳐폰이라던가, 아니면 스마트폰 중 보급형이여서 스펙이 많이 딸리는게 문제였습니다.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제 슬슬 국내에서 모습을 드러내고있는 것들이 고사양 고스펙의 자급자제 스마트폰입니다.


최근들어 아이리버도 울랄라5라는 듀얼코어 스마트폰을 출시하였고, 현재는 이렇게 커드에서 엑시노스 쿼드코어의 커드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스펙상으로 봐서는 출시가된다면 국내 최강스펙의 자급자제폰이 되겠습니다.





엑시노스 쿼드코어 커드폰의 사진



5.0인치의 대형 스크린과 블랙&화이트의 깔끔한 각진 디자인과 스펙이 주 포인트입니다.. 


사실 스펙상으로는 최근추세인 Full-HD가 아닌 점과 메모리가 1GB밖에 안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엑시노스 4412 쿼드코어라는 스펙이 메리트로 크게 다가오네요.




커드폰의 스펙

 디스플레이

5인치 IPS 1280 X 720 

CPU 

Samsung Exynos 4412 쿼드코어 Cortex A9 1.5GHz 

GPU 

Mali 400 MP4 

메모리 

1GB 

카메라 

전면 130만화소/ 후면 800만 화소 AF 

배터리 

2000mAh 

3G

WCDMA/HSPDA 900/1800/2100Mhz 

 OS

안드로이드 4.0이상  



800만 화소 카메라라는 점도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 못지 않은 스펙을 보여줍니다.




세컨드폰은 주로 직장인이 개인적용도와 비지니스 용도의 폰을 구별하기 위해 쓴다고 하는데,  

커드폰은 깔끔한 디자인과 엑시노스 쿼드코어의 고사양이라는 점에서 직장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유일하게 "딴지 트래비스"님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시고 블로그에다 리뷰을 올리셨습니다.

http://mrtravis.blog.me/90171963040



리뷰는 위 링크를 통해서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출시예정일이라던가 가격은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커드카페에 가시면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접하실 수도 있으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