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기준은 무엇인가?-네이버에 문의해보다

by 취미창가 2013. 4. 13.
반응형

이번에 블로그 주소를 옮기고 엄청나게 후회중인 프루신월입니다.


사실 이전까지만 해도 아이뮤즈TX12D나 SK와이브로 브릿지 등을 검색하면 정말 거짓말 없이 블로그가 "최상위"노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후에는 지금 글이 어디가있는지도 안보이는군요..ㅠㅠ

처음에 블로그 주소를 바꾸고, 네이버에 다시 검색등록을 하면 글들이 다 다시 등록되는 효과가있어서 다시 위에 보일꺼라 예상을 했지만, 그건 전혀아니였고 오히려 현재 역효과만 나고있는 중입니다.



괜히 쓸데없는짓 해서 속만썩이고있네요.


블로그주소를 바꾸고, 네이버에 rss검색등록을 완료하고 한번 제대로 검색이 되나 한번 제 글을 제가 검색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제 그들이 10페이지 밖에서 찾아지는것을 보고 너무 놀라서 네이버에다 즉시 문의를 했죠.

답변이 그 날 바로 돌아와서 만족하기는 했습니다.


제가 그때 문의했던게, 블로그 주소를 바꾸면서 제 블로그가 현재 글이 중복으로 처리되어 저품질 블로그에 걸려서 글이 이정도로 뒤에 검색되냐는 것이였습니다.


그랬더니 답변이 이렇게 왔더군요.



문의답변에 의하자면, 네이버에서는 저품질 블로그를 따로 구분 짓지 않고, 검색결과순서는 문서의 정확도의 기준에 의해노출된답니다.


정확도는 문서의 최신성, 문서품질, 정보량, 사용자 인기도등을 모두 고려한 고유의 시스템에 의해 결정된다하군요. 



아 그러고보니. 현재 제가 블로그 주소를 바꾼상황으로서는 이모든게 초기화되어서 검색순위에 반영되는지가 참 의문이네요. 이것도 한번 문의해봐야하겠습니다.


솔직히 포스트마다 검색노출위치가 다른것으로봐서는 저품질블로그라는것을 따로 구분짓는것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블로그 자체 평가 순위라는게 있어서 그것대로 검색되다는것은 저품질  블로그라 따로 구분짓지 않더라도 사람들사이에 암묵적으로 정확도가 낮은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라 하는것이군요.


아.. 정말 여태까지 블로거로써 나름 만족해오고 있었는데, 현재 이상황까지 오니까 정말 답답하네요.

주소를 바꾸지 말을껄그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