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플레이스테이션4의 동영상 쉐어 및 방송기능

by 취미창가 2014. 1. 12.
반응형

 쉐어기능으로 비디오 클립업로드하기


 

 

SHARE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2가지 메뉴가 나옵니다.(게임을 플레이하고있지 않을시에)

제가 한번 비디오클립을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전에 찍어놓은 여러가지 비디오클립중에 하나를 선택하겠습니다.

 

 

 

자신이 올리려는 동영상이 이게맞는 한번 미리보기를 해봅니다.

 

 

 

미리보기를 하면 말그대로 동영상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어기능의 특징상 원래의 화질보다 더 안좋게나오기때문에 약간 흐릿하게나오기도 하니 약간 아쉽네요. R2 L2나 조이스틱, 방향키등으로 빨리감기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이동영상이 맞다면 위와같이 업로드할 준비가 됩니다. 비디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릴수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편의상 페이스북과 연결해놨기 때문에 한번 페이스북으로 업로드를 하겠습니다.

 

 

비디오클립을 업로드 할당시에 재미있는점은 이름과 코멘트를 적을 수 있다는점입니다.

여기서 공유하기 만 누른다면 바로 업로드되겠지만. 잠깐 필요없는 부분은 없에고 가야겠죠?

편집을 눌러줍시다.

 

 

 

여기서 말하는 편집은 마치 소니 베가스에서 할수있는 편집이 아닌 단순히 "자르기"개념의 편집입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자르기 밖에 못합니다.

 

 

 

여기서는 초 간격별로 미리 썸네일을 볼수있어 자신이 어디서쯤 잘라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수있습니다.

설정할수있는 시간간격은 다양합니다. 1초 5초 10초 30초 60초 3분 5분 ..

썸네일과 미리보기를 사용해서 자신이 어디쯤 잘라야할지 파악을 해둡시다.

 

 

 

 

자르기를 시작할 화면을 선택하고 여기서 시작을 누르면 자르기간격은 거기서부터 시작인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끝날 지점에 여기서 종료를 눌러주시고 이제 자르기를 누르면됩니다.

 

 

 

 

짠 이제 자르기가 진행중입니다. 자르기는 채 30초도 안걸릴정도로 빠르게 진행이됩니다.

그럼 끝~

지난 리뷰에서 보셨던 플레이영상중 하나입니다.

 

 

저 글에 플레이영상이 많이 있으니 한번 보세요. 잘은 못하지만..ㅠ 그래도 재미있습니다.

 

 

 

쉐어기능을 이용한 방송.


 

 

 

게임을 플레이 하다 쉐어 버튼을 누르면 3가지 메뉴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맨 오른쪽인 게임플레이 방송하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일부러 PS4쉐어 방송기능을 사용해보기 위해 오래전부터 twitch 계정을 만들어놨었습니다.

정작 게임플레이를 잘 할 자신이나 멘트를 잘할 자신은 없어서 방송을 한적이 없지만요.

 

 

 

 

방송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채널명과 설정을 하면 됩니다.

저는 채널명을 제 실력에 걸맞게 killzone noob multiplay 에다 제 아이디인 Prusyn을 더해서 써놨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가있다면 자신의 얼굴이 나오게 방송을 할 수도 있고, 마이크의 음성이나 화면에 코멘트 표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에 링크를 게시함으로서 친구들이 방송을 볼수있게 하는거죠.

 

 

만일 카메라의 영상을 표시하기를 설정했다면 저기 오른쪽 사람의 모습대신에 자신의 모습이 나타날것입니다. 현재 게임플레이 창이 작아졌는데 그것은 화면에 코멘트표시하기를 선택해놨기 때문입니다.

이렇게하면 채팅창을 볼 수는 있지만, 상당히 화면이 작아집니다. 그래서 하기 약간 불편할 수도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들은 방송을 하다가도 SHARE버튼을 누른다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음성을 방송에 포함하기/ 화면을 코멘트에 표시하기도요.

물론 방송종료도 그렇게하는겁니다.

저는 플레이하기불편함을 방지하기위해 코멘트표시하기는 해제해놓고 옆에 노트북을 갔다 놓고 누가 들어오나 한번 보고있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정말 기쁘게 아무도 안들어오셨습니다. 하지만, 놀라운것은 채널뷰가 3이라는 거네요.

아마 누군가가 들어왔다가 바로 나갔나봐요.

 

이번리뷰는 좀 간단하네요.

3주동안 킬존 정말 재미있게 잘했습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고사양 게임 중에서 싱글플레이가 재미있는 것은 멀티플레이는 별로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많이 기대를 안했었지만, 멀티플레이는 정말 재미있게 잘나왔네요.

 

계속 하고 싶게 만듭니다. 이왕이면 배틀필드4도 PS4로 하고 싶지만, 이미 오리진에서 배틀필드4를 구매한지 오래라 아쉽게도 PS4에서 배틀필드4를 하는 모습은 못보여드릴 것같습니다.

하지만, PS4하는 분들중에 리사라는 게임하시는 아프리카 여성BJ분이 배틀필드4를 자주하시는것같더군요.

한번 보세요

 

http://afreeca.com/s1789 

 

7시부터 ~ 12시까지 하신답니다 ㅎㅎ

 

이상으로 3주동안의 PS4와 킬존 리뷰 마치고

다음주에는 PS4다른 게임리뷰 한번 해보겠습니다.

미리 인사드리는거지만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