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무료음악스트리밍사이트 그루브샤크 막힘에 따른 해결 및 대안책

by 취미창가 2013. 11. 23.
반응형

그루브샤크(grooveshark.com)은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K-POP도 많이 수록되어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애용하던 사이트입니다.

 

저도 그 사이트를 많이 애용했었는데요... 블로깅하면서 노래나 들을려고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왠걸요? 접속이 안되고 warning.or.kr이 뜨더군요ㅠ

 

평소에 사용하면서 이 사이트가 외국사이트라서 한국에서 조취를 못 취하는것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나봐요..

 

무료로 음악을 듣는다는것이 저작권을 침해 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조취를 취하는것은 물론 옳은 일입니다만 그래도 아쉽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료로 음악을 듣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1번으로는 VPN우회하여 그루브샤크에 접속하는 방법이고

 

 

2번으로는 타사이트들을 이용하는것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2번 VPN우회입니다.

 

프록시우회에 비해 속도도 월등하게 빠르고 평소 사용시에도 별로 지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방법2. 타사이트 이용

 

 

 

현재로썬 음악을 스트리밍해서 듣기 가장 좋은 곳은 아이러니 하게도 유투브입니다.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없는 노래가 없을 정도이죠.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http://youtube.com 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고 동영상을 재생하기만 하면됩니다.

 

 

 

또다른 사이트로는 지난번에 힙합 디스전에 스윙스 이센스 사이먼디 개코가 자신의 음악을 올렸던 사이트인 사운드 클라우드(http://soundcloud.com)입니다.

 

 

 

여기도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을 한다음에 주황색재생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또한 Add to Playlist 기능을 사용해 자신의 목록에 저장해 놓고 들을 수도있죠. 또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둘다 어플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다음포스트에서 VPN우회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또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