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APMSETUP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킴스큐RB설치하기

by 취미창가 2013. 11. 22.
반응형

지난번에는 apmsetup을 설치하는 법(http://moonwal.kr/318)을 알아봤으니 이제 적극 활용해야 하는 법을 알아야겠지요.

 

제가 이번에 설치하려고 하는 것은 kimsq(킴스큐)라는 CMS(Content Management System)툴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블로그, 웹진등을 쉽게 만들게 도와주는 툴로 제로보드(이하 Xpressengine)이나 그누보드 워드프레스와 맥락을 같이합니다.

특징으로 말하자면 제로보드보다 빠릿빠릿하고 보안이 좋은 점이 되겠는데요.

 

여기는 설치하는법을 알려드리는것이니 이렇게만 간단히 설명드리고 설치법으로 바로 이동하겠습니다.

 

 

킴스큐 RB 설치하기


 

 

 

http://www.kimsq.co.kr/ 일단 킴스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Free Download버튼을 누르고 다음페이지에서 다운로드버튼을눌러 파일을 받아주세요.

 

kimsq 킴스큐 다운로드

 

 

 

 

 

그 다음에 다운받은 폴더안에 rb폴더를 자신이 apmsetup을 설치한 폴더(일반적으로 C:APM_Setup 입니다.)안에 있는 htdocs에 넣어주세요.

 

apmsetup에서는 htdocs파일이 자신의 사이트 최상위 부분입니다.

 

apmsetup 127.0.0.1

 

 

 

 

자신의 사이트 주소인 127.0.0.1/rb 를 주소창에 치고 들어가면 킴스큐 설치 화면이 등장합니다.

 

 

 

 

!! 이전에 설정하고 가야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거죠.

 

http://127.0.0.1/myadmin 에 들어가면 phpmyadmin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이디: root 비밀번호: apmsetup이니 그것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새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여기서 해야할것은 새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것입니다.

 

창에다가 kimsq라 입력하시고(다른이름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그다음에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이제다시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데이터베이스명(위에서 정하신 이름)

 

에다가 아이디에는 root 비밀번호는 apmsetup을 입력해주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정보입력하기

 

 

 

 

 

 

 

 

 

끝~ 참쉽죠?

이제 원하시는 대로 사이트 만들기 연습을 해보세요!

 

 

설치완료

 

 

도움이 되었으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고~ 다음에 또 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