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블로거들의 또다른 광고수익 혹은 기부금 "네스커" 리뷰!

by 취미창가 2013. 2. 21.
반응형


블로깅을 한동안 안하다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기저기 다른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니깐 다음뷰나 믹시위젯버튼옆에 블로거들이 새로운 버튼을 달고 있는것을 보게되었습니다.


궁금증에 한번 클릭해보고 네스커를 알게되었습니다.


요새 블로거들이 취미로 블로그를 하면서 이왕에 수익도 챙길겸해서 블로그에다가 광고를 넣어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이용되는게 구글의 애드센스이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등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려고 하는 것은 네스커라는 조금 색다르고도 특이한 방식의 광고입니다.





네스커는 일반적으로 블로거들이 올리는 광고와 달리 직접보여지는 광고가아니라 아래에 있는것과같은 위젯을 클릭하면 나오는 광고형식입니다.



네스커의 장단점



네스커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직접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지않아서 블로그의 외관을 망치지않을수있다는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광고가 직접적으로 보여지지가 않아 방문자들이 클릭을 할 이유가 없어 블로거들이 방문자가 클릭을 유발하게 하는 행동을 해야된다는점입니다.



네스커의 특징


네스커는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직접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특이한광고입니다.


다만 어느 사이트에서든지 네스커의 광고는 한 아이피가 하루만 볼 수 있다는게 특이한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서 다른사이트에서 네스커위젯을 클릭해서 광고를 보고오면 다른사이트에서 클릭하게되면 광고가 나오지를 않는다는 거죠.


네스커는 일반적인 블로그광고업체와는 달리 나눔캠페인위젯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그점에서 박수를 치고 싶지만 그게 사실 나눔캠페인이 잘 진행이 안된다는게 문제이네요 블로거들이 다 


개인위젯만 달아서 말이죠;


또한 블로거들이 네스커위젯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블로거가 수령할수도있고 그대로 기부하는데 쓸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클릭할때마다 블로거에게는 100원이 적립됩니다.


네스커의 불편한점.


네스커는 불편한점이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같은 블로그가아니면


포스트하나하나마다 위젯을 따로 설정해줘야한다는 점이 치명적인 불편함입니다.


그래도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에서는 네스커의 고급위젯설치기능으로 스킨에다가 설치해서 한번만 설치해놓으면 계속 쓸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네스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일단 네스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nesker.com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한뒤 로그인합니다.


상단에 위젯센터를 눌릅니다.




이제 위젯센터 하단에 보시면 위젯 고급설치라는 것이 있을겁니다.

티스토리를 선택하고 자신이 원하는 위젯디자인을 선택하면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복사하기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에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다 삽입하시면됩니다.


보통본문하단에 삽입하려면 [article_rep_desc]라는 부분을 찾아서 아래에다가 스크립트를 복사해 넣으면됩니다.


단 주의할점은 포스트 본문에 넣으면 정상작동하지않습니다.


반드시 스킨에다가 넣어야 작동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에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는 방법 "네스커"의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