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소 성능 세계 1위! 아이클레보 아르떼 미세먼지 로봇청소기 체험단 모집소식과 제품설명![프리뷰] 추천

by 취미창가 2013. 3. 10.
반응형






아이클레보 아르떼란? 




아이클레보 아르떼가 무엇인지 알아보기에 앞서 우선 유진로봇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진로봇.


로봇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보았을만한 이름입니다.

유진로봇(http://yujinrobot.co.kr)은 간단히 말해 각종 로봇을 개발하는 우리나라의 기업입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유진 로봇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기업소개자료입니다.






이것만 봐도 꽤 경력이 있는 회사임을 알 수가있습니다.




자 그럼 아이클레보와 유진 로봇은 무슨관계일까요?

간단한 설명을 드렸으니 이제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정말 정말 간단히 말해 아이클레보는 유진로봇에서 만든 로봇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클레보는 무엇일까요?





<유진로봇에 대한 설명>






유진로봇은 아이클레보 알파, kobuki 홈로봇-아이로비큐, 로봇완구-아이꼼빠 뽀로로, 오락용 변신로봇 -트랜스봇, 위험작업로봇 -롭해즈 과 같이 다양한 범위의 다양한 로봇들을 제작해 왔습니다.

여기에서 눈에 띄이는 이름은 각자 관심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재 우리가 궁금해 하는 것과 이름이 거의 동일한 아이클레보 알파일것입니다.






<아이클레보 로고>





아이클레보는 예전에 로봇 열풍이 불면서 국산 로봇청소기라는 이름으로 한번 뜬 적이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저는 초등학생의 어린나이였고, 로봇이라는 것에 마냥 호기심을 갖을 나이였습니다.

그때 저는 로봇청소기의 신기한 모습에 감탄하고 사람이 힘들게 몇시간이나 걸려서 하는일을 로봇에 맞겨놓고 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그 어린생각에 동생과 저는 힘들게 청소하시는 어머니께 우리가 커서 돈을 모으면 꼭  로봇청소기를 하나 사드리겠다고 다짐하면서 어머니께 약속을 드렸던 기억이있습니다.


사실 부모님께 선물하나 해드린적도 없고 걱정만 끼처드린 불효자로서 어머니께 로봇청소기만큼은 꼭 해드리겠다고 줄곧 생각해왔지만, 정작 제가 돈을 스스로 벌 나이는 아니여서 때가 되기만을 아쉬워하며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솔직히 제가 국산제품들을 많이 사랑해서인지는 몰라도 아이클레보도 국산 로봇청소기라는 것에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실상  제품들과 별로 관계도 없지만 그래도 이런게 국내 기술로 만들어졌다 라는게 맨날 뿌듯하고 기쁩니다. ㅎㅎ




아이클레보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옆으로 새버렸군요 ㅎㅎ;

잠시 접어두고 핵심인 아이클레보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합시다.





유진로봇은 아이클레보가 많은 인기를 끌자, 아이클레보라는 로봇청소기 브랜드를 만들어서 개발하고 판매하고있습니다.


유진로봇은 아이클레보, 아이클레보 큐, 아이클레보 리튬, 아이클레보 프리 아이클레보 알파 등을 생산했었고

자체 브랜드인 아이클레보를 통해 아이클레보 홈, 아이클레보 스마트 핑크, 아이클레보 스마트 실버등을 판매하고있습니다.







<순서대로 아이클레보 홈, 아이클레보 스마트 실버, 아이클레보 스마트 핑크>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들은 말끔한 디자인과 좋은 성능 그리고 국산이라는 타이틀로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여담으로, 아이클레보 알파같은 경우는 비싼 로봇청소기의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추면서 로봇청소기에 대중화에 기여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유진 로봇. 아이클레보에서 새로운 제품...아니 작품을 하나 내놓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제품의 이름은 아이클레보 아르떼(iClebo Arte)입니다.






아이클레보 아르떼에 대한 진짜 설명!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이전의 아이클레보들과는 달리 슬림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더 좋은 성능으로 돌아왔습니다.




설명드리기에 앞서 아이클레보는 위와같은 4개의 단어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Smart Clean  Convenient Green.

왜 그런지는 차차 살펴보도록 합시다.







<기술과 예술의 결합 iClebo Arte>




아이클레보 아르떼.


그 이름에서부터 예술적인 느낌이 막 돋아납니다.

Arte는 불어로 영어의 Art  즉, 미술 이라는 뜻입니다.



이번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그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이 이전제품들과 달리 디자인을 더 강화시켰습니다.






<아이클레보 아르떼의 한국 CF>






아이클레보의 성능은 여태까지 나온 아이클레보 시리즈들로 성능은 이미 한번 검증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클레보의 우수한 성능은 단순히 경험으로만 검증을 받은것이 아닙니다.

아이클레보의 성능은 공식적으로 공식적인 기관들에서 세계1위의 타이틀을 목에 걸게되었습니다.













로봇 청소기는 우선적으로 중요한 것이 성능입니다.

얼마나 청소를 잘하느냐, 얼마나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하냐가 있겠죠.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필립스 글로벌 스탠다드 인증 절차와 KEMA, RCHS, EUP 등에서 품질 환경 시장반응

등에서 이미 검증을 충분히 받은 작품입니다.



또한 독일의 3대가전 테스트 잡지인 엠포리오 테스트에서 로봇청소기로서 무려 세계 1위(!) 의 타이틀을 얻어냈습니다.


잠시 여담으로 이런거 보면 한없이 우리나라. 우리나의 기업들이 자랑스럽습니다. ㅎㅎ










아르떼의 테스트결과입니다.

99%면 거의 100%아니겠습니까... 정말 확실히 청소해준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클레보 아르떼의 공간 커버율은 94%이상으로 타사의 제품보다 월등합니다.


흔히 로봇청소기를 사용하지않는 이유중에서도 물론 가격의 부담도 있지만, 그 로봇의 성능을 신뢰하지 못한다는 점에서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이미 충분히 좋은 성능을 가졌음을 검증받았으므로, 믿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클레보는 여러분들도 다 아시다 싶이 한국에서 개발하고 한국에서 제작된 당당한 MADE IN KOREA 입니다.

그만큼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한국인에 적합하고 잘 맞추어져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여기서 아르떼가 한국형이라는 점도 있지만, 미세먼지도 깔끔하게 빨아들인다는점도 주목할 필요가있습니다.






아르떼의 스펙 







<아르떼의 스펙>














아르떼는 직경은 35cm 높이는 8.9cm 로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침대 및이나 쇼파밑을 효율적으로 청소해 줄 수있습니다.






속도는 1초에 2.5cm로 1초에 3cm를 가는 아이클레보 알파보다 약간 느린 속도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빠른속도이며 집안을 여기저기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하기에는 알맞습니다.








또한 IR, PSD, Gyro, 엔코더 ,범핑 센서등을 장착해 아르떼가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청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충전시간은 100분으로 정말 요새의 스마트폰들을 생각해보면 빠른 충전시간입니다.








아르떼가 성능이 좋은 것은 유진로봇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CPU를 3개를 장착해 하나는 제어, 하나는 전력관리, 하나는 비전을 관리하여 청소가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트리플 코어라서 듀얼코어인 스마트폰보다 성능이 좋습니다.(농담입니다. ㅎㅎ)









또한 CPU가 3개인 덕분 뿐만아니라 특히 비전을 관리하는 CPU에 유진로봇의 기술이 집약되어있습니다.

초당 주변을 200회 감지 하고, 초당 10800회 분석을 거쳐, 내비게이션 알고리즘과 자연의 움직임에 가까운 24프레임 촬영으로 마치 사람이 눈으로 보고 인식하는 듯한 주위 인지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아르떼는 자체만의 알고리즘으로 방안구석구석 모두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아이클레보는 유럽지역의 신 에너지 소비효율 인증제도인 Energy start 기준에 부합하도록 제작 설계되어서 좋은 에너지 효율을 보여줍니다.






총평 



이번에 출시된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로봇청소기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였던 사람들의 신뢰감 문제를 기술력

인증을 통해 확실히 해결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미술과 기술의 융합으로 디자인 면이나 성능면에서 전혀 군더더기 없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유진로봇의 월등한 청소로봇 기술로 방 구석구석에 있는 미세먼지를 말로만이 아닌 실제로 청소가 가능해졌고, 또 그로인해 세계1위라는 이름을 부여받았다는 것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되고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아이클레보 체험단 모집! 





감각적인 디자인과 훌륭한 성능의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이번 2월 25일부터 3월 10일...


오늘??!! 까지 모집한답니다...!



여기에 체험단 모집관련 소식을 이미지로 첨부해놨습니다.



 

 

 

 

 

아르떼 수묵화                        아르떼 모던블랙                        아르떼 메탈실버




체험단은 단지 3명을 뽑으며 아르떼의 디자인 별로 하나씩 뽑을 예정입니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그에 따른 비밀미션들을 진행해야하고 아이클레보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해서 우수 체험단에 선정되면 체험제품을 무료제공(!) 하고 다른 서포터즈에 될 기회가 넓어집니다.


정말 좋은 혜택 주어지는군요.






혹여나  아직 체험단을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얼마....아니 몇시간도 안남았으니깐 한번 신청해보세요!

여러분 이런 정보를 너무너무 늦게 알려드려서 죄송합니다.




체험단 신청하신 여러분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면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만 아르떼 로봇청소기에 대한 프리뷰와 체험단 소식 전달을 마치며 이만 가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