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동생 아이팟 터치 티스토리 app로 블로깅 장점과 단점

by 취미창가 2010.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레센트입니다.
네, 지금 동생이 나간 사이에 동생 아이팟 터치로 티스토리 app(iTistory)를 발견하여 다운받고 테스트 중입니다.
이 아이팟... 작년에 샀으니까 3세대이겠군요.
쓰면 쓸수록 정말 가지고 싶게 되네요. 기능 많고, 가볍고, 깔끔하고 예쁘고.......
저는 시험을 잘봐서 psp-1005(구형)를 샀는데 동생은 막 조르니깐 엄마가 그냥 사주셨어요...
침울하죠.

네, 이제 잡소리 집어치우고, 이 글의 본격적인 목적인 이 티스토리 app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아이팟의 휴대성 덕분에 인터넷이 되는 어디에서든 블로깅을 할 수 있다.
2. 굳이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로컬에 저장이라는 기능으로 저장해 두었다가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올릴 수 있다.

장점은 이 두개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너무 적네요.
그래도 휴대 하면서도 블로깅을 할 수 있다는 점에 가치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장점을 알아봤으니, 이제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죠.

-단점
1. 긴글을 포스팅 할 때 엄지가 매우 아프다.(엄지 관절이 아퍼요 ㅠㅠ) 뭔가 문자보내는 거랑도 달라서.....

2. 아이팟 자판이 익숙하지 않다면 추가적인 고통이 요구되며, 백스페이스 누르느라 포스팅이 정신없어진다.

3.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하지 못한다.
-html 태그, 글자색, 글자크기 등 조절이 불가능하다.
다시 말해 기능이 적다.
기능이 아래쪽에 있는 자판에 나온 기능 밖에 없다.



-기능

자판: 말그대로 자판, 글을 쓸 수있게 해준다.

사진: 포스트에 사진을 첨부하는기능

현위치: 현재 위치를 지도로 표시하는 기능인데 쓸모도 없을 뿐더러 제대로 작동하지도 않는다.

왜 넣는지 모를 정도로 훌륭하디 훌륭한 기능이다.




4. 다음뷰 발행을 못 한다.
-물론 아이팟으로 쓴 다음에 컴퓨터로 발행하면 되지만, 두번 작업 해야 된다는 귀찮음이 뒤따른다.

5. 특수기호가 제한되있다.
-별, 하트, 등 그런기호는 쓸수가 없다.
이건뭐, 아이팟의 기본특성이니 어쩔 수없다.

6. 정밀한 수정이 불가능하다.
긴 단어 사이에 한단어가 틀릴경우그 단어 만 수정해야하는데, 아이팟은 그게 힘들다 두 글자사이 공간을 터치해도 그 공간이 잘 선택되지 않는다.

이렇게 살펴보면 단점이 장점보다 많음을 알 수 있다.
아이팟으로 블로깅은 조금 무리가 있고 힘들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 iTistory라는 프로그램은 휴대하면서 블로깅 할 수있다는것에 가치를 두도록하자.

정리 하자면 간단한 포스트는 아이팟으로 해도 무관한데, 긴 포스트는 이왕이면 컴퓨터로 하도록하자.

휴 이제 손에 익어서 조금 수월해 졌네요. 단점에 하나더 추가하자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도 넣을 수있겠어요.

다음 포스팅은 이 iTistory를 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단점추신하나더:

다 쓰고 저장누르려는 찰나에 HOME 키를 누르는경우도있게됩니다.(저의경우..)

글내용하고 스샷하고 다른이유가....홈키누르는바람에 두번써서그렇게됬습니다...

여러분들 글 쓸때 조심히 쓰세요~

iPod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