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내 블로그는 상위 몇 퍼센트 안에 들까?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by 취미창가 2016. 3. 1.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블로그가 전체에서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질때도 있습니다. 별 큰 의미는 없겠지만, 내가 잘하고 있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죠. 대강 방문자수를 보면 약간 어림짐작이 되지만, 실제 데이터상으로는 자신이 몇위안에 드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할때 그런 사이트가 있던 것으로 기억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다시 찾아봤습니다.

해외 툴도 찾아보았지만, 대부분은 앞에 www를 붙여버리거나, tistory.com을 전체적으로 적용해서 분석하기에 제외했습니다.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1. 블로그차트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에는 현재 10,040,607 정도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가입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그 중에서 순위를 매겨줍니다. 이러한 주간순위는 지난 한주 동안의 변동 데이터와 그동안의 누적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된다고 합니다.



한번 회원가입을 하고 제 블로그 주소를 넣고 마이차트 기능을 사용해봤습니다.


블로그차트 순위블로그차트 순위



제 블로그 순위는 이전까지는 계속 5만정도에 이르다가 다시 활동을 시작한 22일쯤을 기점으로 순위가 확 올랐습니다.

상세 카테고리와 테마내에서 순위도 보여주는데, 제가 테마를 등록하지 않아서 테마순위는 뜨지가 않네요.

상위 1%안에 든다고는 하지만, 방문자 수나 제 글을 보았을때 더 대단하신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제 블로그가 과연 이런 좋은 평가를 받을만한 블로그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도 유효 키워드수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유효키워드란 해당 블로그의 대표 키워드를 말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사이트에서 실제 검색이 되어 유입되게 되는 핵심 키워드의 수를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차트 순위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수


운영을 안하는 동안 유효 키워드 수가 지속적으로 줄어들었지만, 활동을 한 이후 약간 늘은게 보입니다.


이외에도 아무런 사용요금없이 전체 순위/ 카테고리별/ 각 테마별 타 블로그들의 순위를 보여주기도 해서 어떠한 블로그가 유입이 많고 인기가 많은지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2. 랭키닷컴 http://rankey.com


랭키 닷컴 순위랭키 닷컴 순위


예전에 제가 순위를 알려고 써봤던 사이트가 이 사이트였습니다. 여러 전문적인 데이터들도 많이 제공하고 있지만, 아쉬운점은 여러 좋은 정보들은 유료 회원제도라는 것입니다.
또한 한가지 조금 캥기는게 이러한 데이터들이 자체툴바를 통해서 수집된 거라 데이터의 신뢰성도 약간 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그래도, 랭키닷컴 측에 따르면 우리나라 30만명이 랭키툴바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는 블로그 전문비교사이트가 아니라 사이트 순위사이트라 전체적 사이트에서 순위를 매겨줍니다.
단점은 가입을 한뒤에 사이트 등록을 하면 심사뒤에 등록을 해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입니다.
원래는 전체 순위 분류별 사이트 순위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툴바를 설치하면 해당정보는 보여준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게 되면서 기분은 좋긴 했지만, 지금 이제 막 시작한 다른 블로그들을 생각하니 언제 키울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네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블로거 여러분도 좀만 더 힘내셔서 좋은 글 많이 써서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