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LG]옵티머스 Gx, 쥐도새도 모르게 출시했는데... G pro보다 좋은점은?

by 취미창가 2013. 12. 21.
반응형

 

 

 

 서문


 

 

이번에 LG에서 Gx라는 신규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출고가는 89만원 정도로 일반 스마트폰 정도의 가격입니다. LG에서는 Gx는 Great Ux라는 의미로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즉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Gx는 뭐가 달라졌을까요?

 

 

 

 

 

 스펙


 

 

크기: 150.6mm x 76.1mm x 9.2mm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네트워크: LTE/HSPA+/EV-DO/VoLTE(U+)

칩셋: 1.7GHz Quad core Snapdragon 600

메모리: 32GB eMMc/ 2GB LPDDR2/ Micro-SD Slot

디스플레이: 138.7mm(1920x1080) Full HD IPS Display

카메라 후면: 13MP AF / 전면 2.1MP

배터리: 3140mAh 착탈식

 

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와 디자인이 다른것만 빼고 완벽히 G Pro 와 동일한 스펙입니다.

현재 G2도 출시된지 꽤 되었고 보조금 덕분에 할부원금이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이미 옵티머스 G 같은 경우는 꽁폰이 되어버렸죠. 그 사이에서 G PRO는 참 애매한 존재입니다. 사람들이 선택하기를 약간 꺼려하죠.

차라리 한다면 더 좋은 G2 아니면 아예 꽁폰인 G.

 

그 사이에서 G pro의 남는 부품들은 어찌 할 수 없었고 LG 도 그에 따라 조용히 Gx라는 부품재고떨이용 Gx라는 제품을 슬며시 내놓은것입니다.

 

 

 

디자인


 

 

 

 

전체적인 외관은 마치 G2를 연상시켜줍니다. 하지만 홈키와 뒷면이 아닌 옆면에 있는 볼륨키와 홀드키는 아직 G pro를 계승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G Pro에 비해 좋아진점?


 

 

 

새 출시작인 만큼 당연히 G pro 보다는 좋아졌습니다. 물론, 스펙은 그대로이지만, 요새는 스마트폰 성능이 고사양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다 비슷비슷하다는 점만 조금 고려해주시면 좋겠네요.

 

 이번 Gx가 G pro 보다는 좋은 점은 이름 자체에서 나타내듯이 User Experience입니다. 소프트웨어적 측면을 강화시켰죠. 사용자가 생활하기 더 편리하고 좋게 몇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잠금화면에 바로 나타나 그날 일정과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스마트데이/ 미디어타임.

 

 

 

카모드를 통해 운전시 부주의로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고 또한 U+ Navi LTE로 좋은 네비게이션역할을 해줍니다.

 

 

 

 

홈모드로 마치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U+ 카메라로 사진을 바로 편집하거나 필터를 적용하여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 낼 수도 있고 바로 SNS나 인터넷에 업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퀵윈도우 케이스가 되는 것도 물론이고, 또한 G2에 탑재되어있던 게스트모드나 노크온이 들어있는 것도 하나의 큰 장점입니다.

 

 

 

Gx는 좋은건가요?


 

 

아까 언급했던 대로 스마트폰 스펙들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지 사용자에 편하고 잘 활용할 수만 있으면 되니까요. Gx는 분명 G pro에 비해 좋습니다. 노크온이나 게스트모드 등 매우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죠. 제가 받은 느낌으로는 마치 G pro+ G2의 느낌입니다. g2에 비해 스펙은 뒤떨어지지만 하드웨어적인 스펙을 고려하지않는 다면 그에 맞먹는 폰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SMART함은 스펙이 좋고 뛰어난 제품을 추구하기보다는 현명한 소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프루신월이였습니다.

 

 

 

프루신월의 IT이야기

(http://moonwal.kr)

2013.12.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