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자신의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 검색누락 대처법

by 취미창가 2013. 11. 22.
반응형

아무래도 최근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되면서 응모하기위해 체험단 관련 글들을 블로그 옮겼더니 저품질 블로그에 걸렸는지는 몰라도 최근에 쓴 몇 개의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예전에는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손쉽게 검색누락된 글을 찾는게 가능했었는데요.. 근데 원작자님이 올리신 첨부파일을 삭제하시는 바람에 그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ttp://moonwal.kr/266

 

그러므로 자신의 글이 검색누락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이제 한가지 밖에 없어요 ㅠ

 

...바로 직접 찾아보는건데요

 

어떻게 하는 건지 같이 살펴보도록하죠.

 

 

 

 

검색 누락된 글이 있나 찾아보기


 

 

 

일단 현재로써 자신의 글이 검색이 되나 안되나 찾아 보는 방법은 안타깝게도 "직접 검색해보기" 밖에 없습니다.

 

저는 예시로 이글을 사용해보겠습니다. http://moonwal.kr/325

 

 

 

제목은 "초보를 위한 상세한 토렌트 사용법 토렌트 사용법은 누워서 떡먹기"

 

.. 제가 정신없이 글을 작성하다가 이상한 글제목으로 썻던 글입니다.

 

여기서 이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을 해봅시다.

 

 

 

 

정상적이라면 위와같이: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B4%88%EB%B3%B4%EB%A5%BC+%EC%9C%84%ED%95%9C+%EC%83%81%EC%84%B8%ED%95%9C+%ED%86%A0%EB%A0%8C%ED%8A%B8+%EC%82%AC%EC%9A%A9%EB%B2%95+%ED%86%A0%EB%A0%8C%ED%8A%B8+%EC%82%AC%EC%9A%A9%EB%B2%95%EC%9D%80+%EB%88%84%EC%9B%8C%EC%84%9C+%EB%96%A1%EB%A8%B9%EA%B8%B0&sm=top_hty&fbm=1&ie=utf8

 

제목을 그대로 검색을 한다면 글이 나오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도 조금 의심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확실하게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위와같이 좌측 항목중에 "블로그" 를 선택해주시고 조금더 내려가다보면 "출처"라는 항목이있습니다.

 

여기서 출처선택을 클릭하신다음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적용"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창이 이렇게 변합니다.

 

혹시 더 추가적으로 누락된게 없나 검색하고 싶으신분들은 "이블로그에서 다시검색" 부분에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계속 그 사이트내에서만 검색이 됩니다.

 

이렇게 해도 글이 검색이 되지를 않는다면 검색이 누락된거니 아래의 과정을 따라 해주세요~

 

 

 

 

 

 

 

 

검색누락된 글을 다시 검색되게 하는 법


 

 

 

이제 위 과정을 통해 검색누락된 글을 찾으셨다면, 자신의 블로그내에서 그 글 주소를 다른데다 저장해놓으세요.

 

 

이제 네이버에 검색반영을 요청할 차례입니다.

 

우선 여기(http://help.naver.com)에 들어가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이제 우측상단의 "블로그 도움말"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또한 우측상단의 "문의하기" 클릭!

 

 

좌측 사이드바에 "블로그 검색"을 눌러 항목을 펼친다음 "검색반영 요청"을 누르시면됩니다.

 

 

 

 

 

또한 아래로 내려가서 "문의하기"를 누르면 이제 거의 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네이버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해서 작성해주시고 없으시더라도 그냥 작성하시면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게시물 URL에 아까 복사해놓은 게시물 주소를 입력합시다.

 

그리고 문의내용에는 잘 부탁드립니다 라던가 검색반영해주세요 뭐 그런 내용들을 써주면되요 ㅎㅎ

 

 

이러면... 제 경험으로는 아침에 문의를 드리니까 한 저녁4~6시쯤에 검색반영이 되었다고 문자가 오더군요.

 

 

 

그러면 이제 다 끝났습니다! 블로거 여러분 모쪼록 즐거운 블로깅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