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블로그 스킨변경에 따른 이유와 안내

by 취미창가 2013. 7. 13.
반응형



기존에 위와 같은 베누시안님이 트위터 부트스트랩을 이용하여 만드신 티스토리 스킨을 이용했지만, 이번에 스킨을 Yongzz.com에서 만든 심플한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사실 이전 스킨이 트위터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진지라 웹반응형이라는점과 깔끔하면서도 멋이 살아있는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었지만, 사이드바에 시선이 너무가는점과 태블릿PC로 보았을때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진다는 말을 듣고 일반적인 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직접보지는 못했지만, 깨진다고 하니 다른분들의 편의를 위해 변경하는게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하단부에 기타 위젯등을 추가하기가 힘들고, 반응형인지라 제맘대로 수정이 어려워서 바꾸게된것같습니다.


용쯔에서 만든 스킨을 적용하면서 상단 바 색을 하늘색비슷한 색으로 변경하고 바탕색을 진하게하여 본문에 더 집중할수 있게 만들고 본문크기를 728px로 늘려서 조금더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상단에 300px 짜리 광고 2개가 나오던것을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불편함을 감소해드리기위해 728px짜리 하나로 변경하였으며, 사이드의 330px 광고도 300px로 변경하였습니다.


 

본문폭을 이전보다 넓힘으로 인해 글자크기는 11pt 로 고정하고 세로간격은 180% 글꼴은 가독성을 고려하여 네이버의 나눔고딕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